본문 바로가기

코드잇 앰배서더

컴퓨터공학과 주목하세요! 개강 전, 미리 듣고 가면 좋은 코드잇 강의 추천👍🏻

인사말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어쩌다가 시작한 컴퓨터 잡학지식의 Eiden입니다.

코드잇 앰배서더로 마지막 포스트가 되었네요.

6주 동안, 많은 엠배서더분들과 함께 대면 영상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코드잇의 많은 혜택들을 알아보면서 벌써 2월 말이라는게 실감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컴퓨터 사이언스 관련 수업을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새내기 및 대학생들을 위해

코드잇 강의를 추천하는 콘텐츠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코드잇 강의를 들어보면서 엄선한 강의들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수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잇이 무엇인가?

먼저 코드잇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배움의 기쁨을 세상 모두에게”

코드잇은 “배움의 기쁨을 세상 모두에게” 라는 모토로 국내 코딩 교육서비스에서 인접한 분야로 스펙트럼을 넓혀가며,

부트캠프 신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의 디지털 서비스가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드잇에선 체계적인 로드맵을 통해

코딩 공부를 통해 개발자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길잡이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은 어떤 코딩 강의를 들을지 고민을 하고 계실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릴 강의를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개발자라면 꼭 이건 알아야 한다!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려주는 곳은 많지만, 이론부터 실무까지 제대로 알려주는 곳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많은 프로젝트에서 여러 개발자들과 같이 협업을 많이 하지만,

객체 지향적으로 짜여지지 않은 프로그램은 유지나 보수 그리고, 소통하기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네요.

이번 추천 강의는 직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가장 쉬운 언어인 파이썬 코드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우면서 시계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강의에요.

더불어 난이도도 정말 쉽고, 레슨 수도 적기에 컴퓨터 사이언스 학과에 진학하거나 진학 중인 분들께는 꼭 추천드리는 강의입니다.

컴퓨터 지식이 전무한 어린 개발자분들을 위한 강의 : 프로그래밍 오버뷰

프로그래밍 오버뷰란 코드잇에서 코딩 전문가가 초기 개발자들이 고민없이 코딩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가장 빠른 오버뷰입니다.

이 로드맵을 통해 프로그래밍 기본 개념 이해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세계,

그리고 코딩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원하는 목표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공부할 수 있을지 간략하게 경험해보는 강의입니다.

더불어 코딩을 배우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강의를 들으면서 개발자에 대한 여러 직무들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코딩은 처음이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분들이나 IT 기초 지식을 갖추고 싶은 비전공자 모두,

가볍게 들을 수 있을만큼 쉽게 설명하는 강의인만큼 꼭 추천해드리는 강의에요!

코드잇 강영훈 대표님이 설명해주시는 이 강의를 들으면서 개발자의 꿈이 있으신 분들 모두 공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는 이 강의에 대한 간략한 영상을 올려놓을게요!

**https://youtu.be/udPEBS4atnI**

미래의 먹거리 산업 AI 직군에 필수 강의 : 머신 러닝, 더 빠르고 정확하게

최근들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떠들썩 한 그 이름 인공지능과 관련된 공부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드리는 강의입니다.

머신 러닝은 대학교 2학년 시절 알고리즘과 비슷한 코딩을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따라서 실전에서는 인공지능 모델을 만들때 학습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생각보다 모델 성능이 좋지 않아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답니다.

따라서 인공지능 모델을 스스로 만들어보면서 데이터 전처리, 정규화, 하이퍼 파라미터 설정 등을 통해

인공지능 모델의 학습 속도와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이 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솔직한 후기 덕분에 이 강의는 정말 인기있는 강의가 되었는데요! 독자 여러분들도 꼭 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는 코딩 공부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코드잇 무료 강의들을 소개 해드렸는데요!

코딩 공부와 개발자의 진로를 고민하시는 분들 꼭 참고하셔서 빠르게 수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더불어 벌써 코드잇 2기 앰배서더로써 6주차가 지나면서 이번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코드잇 앰배서더뿐만 아니라, 코드잇 강의를 벌써 19개의 트랙을 듣게 되었네요, 내심 뿌듯하고 정말 유익했던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